MAIN_IMAGES

  • 교회의특징
  • HOME>교회소개>교회의특징
  • 개혁주의 신학을 가진 장로교회입니다.
    우리교회는 교리와 교회정치에 있어서 장로교회입니다. 장로교회의 신학은 기본적으로 “개혁주의” 신학의 성경해석의 입장을 취하는데, 이것은 성경을 하나의 기본적인 통일체로 보며, 구약과 신약성경 모두 유일하신 삼위일체 하나님, 유일하신 구속주, 유일한 구원의 방법, 그리고 유일한 은혜의 언약을 선포 한다고 믿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중심의 설교를 추구합니다.
    진정한 장로교는 모든 설교에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중심이시며 또 그가 모든 면에서 부족함이 없이 충분하심을 믿습니다. 우리가 선포하는 설교의 중심은 그리스도입니다. 우리의 신학은 성경적으로 정통적이며, 복음적으로는 따뜻한 설교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경의 가르침을 따라 직분자를 세웁니다.
    우리는 교회 치리의 형태에 있어서 가능한 한 성경을 따르고자 노력합니다. 이에 따라 성직자의 계급 서열이 없으며, 장로들은 다스리는 장로와 다스리며 가르치는 장로로 구분되며, 세속적인 업무들은 집사들에게 위임됩니다. 그 외에 성경이 가르치지 않는 직분을 두지 않습니다.
    거룩한 삶을 위한 경건훈련을 추구합니다.
    우리교회는 청교도들이 추구하였던 거룩한 삶을 살고자 노력합니다. 이를 위하여 개인경건과 가정예배 그리고 단순한 형태의 주일예배를 추구합니다.
    하나님의 언약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하나님이 약속하신 말씀을 따라 유아세례와 성인세례를 인정하며, 온 가족이 함께 하나님 앞에 나와 예배할 것을 가르칩니다. 그러므로 예배시에는 어린아이에서부터 어른까지 예배에 참여할 수 있는 훈련이 된 자녀들은 함께 예배에 참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