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MAGES

  • 교리상의 강조
  • HOME>신학>교리상의 강조
  • 성경의 권위

    우리는 성경이 단지 하나님의 말씀을 포함한 것만이 아니라 실제로 진정한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믿습니다. 그러하기에 성경은 믿음과 실천사의 모든 일에 있어서 우리가 인정하는 유일한 권위가 있습니다. 성경 이외의 다른 권위, 즉 천주교의 전통이나 은사주의 운동의 환상이나 음성을 통한 계시들의 권위는 필요하지도 않을뿐더러 받아 들이지 않습니다.

    구원에 대한 하나님의 주권

    하나님께서 영원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의 목적은 변하지 않으며 절대적이며 무조건적입니다. 이 뜻은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택하심과 인간의 도덕적인 책임을 포함하는 것입니다. 그러하기에 하나님의 주권에 대한 강조는 참된 전도를 촉진하는 것이 됩니다. 하나님의 택하심과 예정에 대한 믿음은 영혼을 위한 불타는 열정과 서로 잘 어울리는 것이 됩니다.

    예수님의 성품과 그의 역사

    우리는 택함받은 자들의 유일한 구속주로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본질적으로 영원하신 하나님으로서 참된 인간의 성품을 취하셨으며, 참사람으로서 고난을 당하시고 시험을 받으셨으며 우리를 대신하여 하나님의 인간에 대한 진노를 감당하셨습니다. 그리고 그의 순종하신 공로로 그의 백성들을 구원하였습니다. 그는 성경대로 사흘만에 부활하셔서 죄와 죽음을 정복하시고 모든 영혼들을 구원하셨습니다. 그는 다시 오실 것을 말씀하였고 이것은 모든 성도들의 축복받은 소망이 되었으며 그의 오심을 기다리는 모든 성도들에게 순결하게 살도록 하는 소망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 그리스도를 우리의 설교의 가장 중요한 것으로 삼습니다.

    성령의 역사

    성령은 삼위 하나님의 한 위로서 성부, 성자 하나님과 본질에 있어서 하나이시고 그 능력과 영광에 있어서 동등하십니다. 그는 인간에게 죄를 깨닫게 하시고 죽어 있는 영혼들을 살리시며 거듭나게 하십니다. 그는 거듭난 영혼들에게 세례를 베풀어 그리스도의 몸이 되게 하시고, 모든 믿는 사람 안에 거하시며 그를 당신의 성전으로 삼으십니다. 그는 믿는 사람들을 거룩하게 하시고 기도하고자 하는 마음을 일으키십니다. 그는 믿는 사람들을 도우시는 보혜사이시며 그리스도의 대리자로서 현재도 믿는 사람들과 함께 하십니다. 그리스도는 성령의 은사를 제자들에게 약속하였습니다. 이 권능은 그들로 하여금 섬길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모든 믿는 자는 항상 성령충만하여 살아야 합니다. 우리는 진정한 성령의 은사는 현대의 은사주의 운동과 관련된 현상과는 전혀 다른 것이라고 봅니다. 현대의 은사주의 운동은 복음의 핵심교리를 무시하고 세계교회 연합운동의 도구로서 사용되고 있음을 보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초대교회 주셨던 은사들의 위조품에 불과한 것이라고 봅니다. 우리는 현대은사주의 자들이 주장하는 성경 이외의 계시들을 거부합니다.